신용정보제공 및 활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문
(1) 서비스 이용범위
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활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, 신상품 및 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(2)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
① 고객은 가입신청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(정보제공업체)앞 제공 또는 귀사의 금융상품(서비스)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 및 활용을 중단(동의철회권 / 전화수신거부) 시킬 수 있습니다.
본인정보의 활용 제한 및 중단(동의철회권 / 전화수신거부) 을 원하시는 고객은 하단의 전화번호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▣ 신청방법
당사: 전화번호 : 010-9039-7908 홈페이지: https://www.oneno.co.kr
▣ 신청제한
신규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②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정보관리보호인, 또는 협회 정보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(3) 고객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정보 정정요구
- 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및 『대부업등의 신용정보보호 관리에 관한 권고안』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에 게시되어 있으며,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의 경우 당사 고객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는 당사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▣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요구권(법 제35조)
* 고객이 본인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한 주요정보 내용 등을 통보 요구할 수 있는 권리
▣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(법 제38조)
*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요구 및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감위에 시정요청 가능
2.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나이스신용평가정보, 서울신용평가정보, 한국개인신용 등)를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▣ 나이스신용평가정보㈜ : ☎02-2122-4000(www.nicecredit.com)
▣ 서울신용평가정보㈜ : ☎3445-5000 (www.sci.co.kr)
▣ 한국코리아크레딧뷰로㈜ : ☎708-1000 (www.allcredit.co.kr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