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신용정보의 수집·이용·제공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문

(1)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청구 및 이용·제공 현황 조회

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1.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·삭제 청구: 고객은 당사가 보유한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, 본인의 개인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에 대한 정정, 처리정지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(단,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,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청구가 제한 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). 요청 방법은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개인(신용)정보 정정 요구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  2.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지 요청: 고객은 당사가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경우 이용 또는 제공한 목적, 날짜, 신용정보의 내용,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등의 통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(단, 내부 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신용위험관리 등 내부통제, 고객분석과 상품 및 서비스 개발, 위탁업무 수행과 같은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.) 요청 방법은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지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
※ 개인신용정보 이용 . 제공 사실 조회

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제1항에 따라 조회 신청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간 당사가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이용 제공한 내역을 조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(신용정보법 시행령 제30조 제7항 ,정기적 통지 절차 : 연 1회 SMS발송)

개인신용정보 조회 사항에 대한 정기적 통지 요청권

행사방법 : 요청 방법은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지서 와 개인신용정보 이용 제공 내역(정기적) 통지 요청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
담당자: 주식회사 원앤온리엔피엘대부,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- 소영윤 대표
유선번호: 010-9039-7908

(2)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

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거나 이의제기할 수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1. 고객은 개인신용평가, 금융거래의 설정 및 유지 여부의 결정, 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의 청약 또는 승낙 여부의 결정을 자동화평가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를 하는 경우 자동화평가의 결과, 주요 기준, 이용된 기초정보의 개요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2. 고객은 고객에게 자동화평가 결과의 산출에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제출할 수 있으며,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아니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하고 자동화평가 결과를 다시 산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※ 설명요구 이의제기 방법

영업점 방문 ,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자동화평가 결과 설명요구서 및 자동화평가 결과 이의제기요청서를 작성후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

담당자: 주식회사 원앤온리엔피엘대부,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-소영윤 대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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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) 개인신용정보 이용현황 조회

신용정보법 제35조(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조회)에 의거 당사가 고객님의 동의를 받고 마케팅 목적으로 개인(신용)정보를 이용 및 제공한 사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.

  1.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개인(신용)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2. 고객님 본인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.
  3. 제공기록은 3년간 보관됩니다.

(4)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동의 철회권 및 연락중지 청구권

개인신용정보 제공·이용동의 철회권 및 연락중지 청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

  1. 철회권의 행사 방법 - 고객이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 동의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당사 유무선 통신, 서면 신청 등의 방법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의 신용도 판단을 위하여 제공한 경우는 제외됩니다. 또한 당사 외에 제3자(신용정보 제공·이용자)에게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용역의 제공을 하지 못하게 되는 등 계약의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(개인신용정보의 이용) 각 호 외의 부분 본문에 따른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이 동의를 철회하려면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하게 밝혀야 합니다.
  2. 고객은 당사에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.(마케팅 목적)

※ 철회 신청 방법

영업점 방문 ,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개인신용정보 이용 제공 동의 철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
※ 마케팅 목적 연락중지 요청 방법

영업점 방문 ,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마케팅 목적 연락중지 요청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
담당자: 주식회사 원앤온리엔피엘대부,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- 소영윤 대표
유선번호: 010-9039-7908

(5)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 청구권

  1. 고객은 개인신용정보의 열람,정정을 청구할수 있습니다. 당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청구 접수 후 7일 이내에 정정을 청구한 고객에게 처리결과 및 이의제기 절차를 고지합니다.

※ 열람, 정정 방법

영업점 방문 ,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개인신용정보 열람,정정 청구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
담당자: 주식회사 원앤온리엔피엘대부,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- 소영윤 대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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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6)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권

  1. 고객은 거래가 종료된 후 규정된 기간 내에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 할수 있습니다

※ 삭제 요청방법

영업점 방문 , 당사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후 개인신용정보 삭제 요청서를 작성하여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 해주시면 됩니다.

담당자: 주식회사 원앤온리엔피엘대부,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- 소영윤 대표
유선번호: 010-9039-7908

(7)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

  1. 고객은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,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(마이데이터사업자) 또는 신용정보 제공,이용자등에게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하거나 정기적인 전송을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요구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
  2. 행사방법 : 고객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신용정보원의 MYPDS 앱을 통해서 가능하며,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회사의 마이데이터앱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.
담당자: 주식회사 원앤온리엔피엘대부,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- 소영윤 대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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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 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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